본문 바로가기

Something to tell you

[10월 9일] 캐나다 코로나 확진자수 연일 최고치 기록, 온타리오주 900여건의 증가로 식당, 영화관 및 체육관 폐쇄, 퀘벡 위험지역 증가로 검문소 설치, 달걀 살모넬라검출

캐나다의 코로나 바이러스 총 확진자수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총 확진자수는  177.502 명이고.. 총 회복자수는 149.244명을 나타내고 있으며 사망자수는 9.586명을 기록중입니다. 현재 9.678.114명이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각주별 새 확진자로는 bc주가 10 8일에 110건이 새로 보고되었고. 알버타주가 같은 날에 364. 사스카치원은  18, 매니토바는 84건을 추가했고, 온타리오주는 939, 퀘벡주는 1.102건을 기록했으며, 대서양 4개주 뉴브런즈윅, 노바스카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뉴펀드랜드와 레버라도는 새로운 확진자가 없었다고 합니다., 세개의 테러토리중 유콘,. 노스웨스트에서는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고 누나버트는 광산 노동자사이에서 10건의 양성 반응자와 6개의 추정 사례를 확인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들 모두 거주지에 기초한 통계에 포함됨으로서 누나버트에 감염 확진자로는 포함이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다음은 캐나다 뉴스 단신입니다. 오늘은 캐나다의 코로나 바이러스의 두번째 확산으로 인한 전체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Bc주는 어제까지 만건 이상의 확진자를 보고하면서Covid 19대유행의 또다른 암울한 이정표를 기록했다고 주정부 공중 보건 책임자인 보니헨리 박사가 말했습니다.그녀의 일일 보고서에서 110건의 새확진자와 한명의 사망자를 추가해 10,066건의 총확진자수와 245명의 사망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한편 이번 추수감사절 연휴기간에 대부분의 메트로 밴쿠버 지역은 비가 예상되고 있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가족별 모임에 대한 축소화를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주에서 처럼 온라인으로 추수 감사절을 지낼 것을 독려하고 있는데 좀처럼 사그라 들지 않는 이 얄미운 코로나에게 띄웁니다.

BC 대법원은 운전 양쪽 귀에 이어폰을 착용 하는 것은 심지어 빳데리가 닳은 핸드 폰에 연결 되어있더라도 산만한 운전에 해당 된다는 판결을 내렸다고 합니다 화요일 발표된 결정은 2018  이어폰을 착용하고 산만한 운전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운전자의 소송에서 비롯 되었다고 하는데요. 운전 수는고속도로를 운전할 밖에서 들어오는 소음을 막기 위해 밧데리가 닳은 핸드폰에 연결된 이어폰을 귀에 꼽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경찰은 이런 운전수에게 티켓을 발부했고 운전수는 심지어 핸드폰을 조작하지 않았음에도 티켓을 받은 것에 대한 부당함으로 소송을 했지만 대법원의 판결은 경찰의 손을 들어 주었다고 합니다 BC 현행법에 의하면 운전중 이어폰은 한쪽만 끼고 있을 수 있게 되어 있다고 하네요 가끔 이어폰을 끼고 운전하는 분들계신데 .한쪽은 빼놓으셔야껬습니다.

알버타 주는 어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전염병 발발 이후 주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364건의 새로운 확진자가 발표되면서 알버타 최고 책임자는 코로나의 확산을 막기 위해 현재 실행중인 야외50 모임 에서 수를 15명으로 줄여야 한다며 이번 추수 감사절 휴일에 자발적으로 적은 수의 모임만 갖도록 당부했다고 합니다. 근래의 이렇게 확진자가 느는 요인으로는 11% 바이러스 보균자가 증상이 있어도 이를 숨기고 일을 하며 병을 옮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알버타는 shoppersdrug mart에서 바이러스 테스트를 실시하면서 검사율도 다른 주에 비해 훨씬 높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전염병이 완전히 좋아지더라도 알버타 경제는 2023년까지 완전히 회복되지 않을 것이라고 ATB Financial company 말했다고 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올해 경제 성장율은7.1%하락한 내년부터는 3.3% 성장을 예측하지만 이것도 우리가 격고 있는 바이러스의 2 물결이 완전히 해소 된뒤에나 가능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현재의 추세라면 이마저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진단이라고 합니다.여기에 더해 알버타의 산업원인 석유산업 몰락은 알버타주의 상황을 더욱 암울하게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요. 실업률 또한11% 기록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소비 지출의 감소폭을 더욱 크게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농업 생산성면에서는 다소 상승해 식품제조 판매가 작년에 비해 7%이상 좋아졌다고 합니다. 그나마 우리네먹거리는 좋아진다니 굶어죽지는 않을것같네요

사스캐치원 주의 주민들은 주정부가 이번 Covid19에 대한 대응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조사가 시민 참여 도구인 Vote Compass의 최신 업데이트 내용에서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 조사에 의하면 74%의 사람들이 사스캐디원 당의 바이러스 대응이 잘처리되고 있다고 생각하며 63%는 학교에서 마스크의 의무화가 정당하다고 생각한다는 답을 했다고 합니다. 여러 분도 해당 웹페이지를 가면 조사에 참여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스캐치원에 계신분들은 더 보기란에 해당 사이트 주소를 올려 놓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니토바의 위니팩에는 현재 5곳의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위한 검사소가 설치되어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니팩의 확진자 수의 증가로 인해 그 대기 시간이 길어지면서 사람들의 불편 사항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Lean이라는 이 여성은 테스트를 받기 위해 진료소 문이 열기 30분전인 7 30분에 도착했지만 받아든 번호표는 78번이었으며 학생인 관계로 10 30분 수업에 참여를 원했지만 2시가 넘은 시간까지 테스트를 받기 위한 전화 연락조차 받지 못한채 기다려야 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주정부에서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한 시스템에 대한 전체 검토가 진행중이라며 2개의 드라이브 스루와 함께 6개의 검사소를 더 열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매니토바 주민들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병으로 인해 직장에서 떠나있었던 관계로 올해는 기록적인 숫자가 야외 트레일을 이용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주정부도 7백만 달러를 투입해 향상된 트레일을 구축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올해 얼마 남지 않은 따스한 날씨를 좀더 야외에서 즐겨야 겠습니다.

온타리오주는 오늘 보고에서 939건의 코로나 바이러스 새 확진자를 보고하면서 코로나 발발이후 어제에 이어 또다시 최고 기록을 갈아 치웠습니다. 이는 얼마전 보고된 감염병 역학자들이 예측한 모델링 보고서와 일치해 주 당국은 비상 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거의 모든 주들이 지난 봄 이후 새 확진자수의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오늘 온타리오주 정부에서는 식당과 나이트 클럽에서 실내 음식을 제공하는 것과 영화관 카지노와 체육관 및 피트니스 센터의 폐쇄 조치를 단행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학교 및 보육센터 폐쇄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온타리오주 4800개 공립학교중 거의 10분의 1의 학교에서 최소 한명 이상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왔고 주내 600개 요양원에서도 이와 비숫한 비율로 이 전염병과 싸우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10월 초반 부인데 걱정이 태산입니다.

한편 추수감사절에 토론토대중교통 TTC는 공휴일 일정으로 운행한다고 합니다. 또한 갤러리아수퍼마켓 오크빌점을 제외한 대부분의 한인식품점은 정상영업을 한다고 했지만 총영사관 등 한국공관 및 스카보로 타운센터, 요크데일 몰, 페어뷰 몰, 셔웨이가든 몰은 문을 닫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토론토동물원, 리플리수족관, 하이파크 동물원 등 일부 관광지들은 방문객들을 맞을 예정이나

연방보건당국은 이번 연휴가 고비라며 "가족모임은 소규모로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퀘벡주는 퀘벡시티에서부터 몬트리올까지 거의 모든 지역이 코로나 바이러스 위험지역에 있다며 식당 및 바등을 이 지역에서는 폐쇄할 것이라고 크리스티안 두베 퀘벡 보건부 장관은 말했습니다. 새로운 레드존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Lac Saint Jean과 같은 다른 구역을 보호하기 위해 경찰 검사소와 함께 새롭고 엄격한 조치가 곧 제정될 것이며 경찰들은 사람들이 무슨 목적으로 여행하는지를 확인하게 될것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위험지구에 대한 정보는 다음 보시는 웹사이트에 올려 놓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 주소 역시 더 보기 란에 올려 놓겠습니다. 퀘벡주 사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quebec.ca/en/health/health-issues/a-z/2019-coronavirus/progressive-regional-alert-and-intervention-system/map-of-covid-19-alert-levels-by-region/

한편 주정부 보건 당국에서는 지역내 전파에 대해 현재의 시스템으로는 바이러스 보균자와의 접촉 추척이 불가능해 일일히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느라 1주일에 확인 할 수 있는 접촉자수가 제한적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접촉자 추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보건 조치의 완화를 요청중이라고 하는데요. 전화 추적과 같은 시스템을 원하지만 아직까지는 개인 정보 보호 차원에서 이를 실행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접촉자 추적이 늦어지는 만큼 바이러스는 더 빠르게 확산되고 나중에는 감당할 수 없는 지경에 까지 이를수 있다고 하니 빠른 완화조치가 필요할 듯 합니다.

뉴브런즈윅의 켐벨턴의 한 하이스쿨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반응자가 나와 10 9일부터 학교를 휴교하기로 했다는데요. 지난 9월 뉴브런즈윅의 학교들이 개학한 이후 처음으로 보고된 학교 관련 바이러스 감염 사례라고 합니다.  블레인 힉스 주 수상에 따르면 지금 당장에도 추적되고 있는 우려되는 사건이 있다며 오늘 이후에는 더 많은 사례가 보고 될 것이라며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학교 휴교후 청소 및 연락처 추적이 가능해질 것이며 학부모님들에게는 자녀가 자가 격리가 필요한지에 대한 세부사항을 전달할 것이라고 합니다. 한편 주정부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실내 공공 장소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는 코로나보다는 오늘 현재 강풍으로 피해를 입고 있다고 합니다. 시속 125km의 강풍과 함께 교통이 제한되고 수송트럭들은 운행을 멈추었고 페리는 모든 항해를 취소했다고 하는데요. Conferation Bridge도 현재는 교통이 통제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강풍은 오후가 되면 잠잠해져 교통 통제가 풀릴 것이라는 예보입니다. 현재 PEI의 총확진자수는 61건으로 58건은 회복되었으며 입원이나 사망자는 없고 지역 사회 확산에 대한 증거도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뉴펀들랜드와 레보라도 그리고 노바스코샤에서 여러 브랜드로 판매되는 Hilly Acres Farm 계란에서 살모넬라가 검출되어 전량 리콜되고 있다고 합니다. 보시는 사진속의 계란들인데요 9 2일에서 10 31일 사이의 코드와 날짜가 찍힌 제품들이라고 합니다. 주민들과 기업은 리콜을 위해 캐나다 식품국 웹사이트 목록에 설명된 제품 코드의 목록과 비교해 계란을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리콜되는 브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l  Compliments,

l  Great Value,

l  Eyking Delite,

l  Maritime Pride,

l  Nova Eggs

l  No Name

퀘벡 북쪽의 누나벗트 테러토리의 이누이트 지역인 누나비크에 있는 지역 보건 위원회는 다음주부터 남부에서 온 여행자들에게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이중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누나비크로 오는 모든 사람들은 비행기를 탑승하기 전에 바이러스 테스트를 받아야 하며 도착후 7일후에 다시 한번 더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여행자는 두번째 시험까지 격리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7일째 음성으로 테스트 결과가 나왔어도 14일 격리 기간의 남은 날짜를 모니터링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번 조치는 퀘벡주가 두번째 물결에 타격을 입는 동안 바이러스 청정 지역이던 누나비트에서도 외부 감염 사례가 증가 하고 있기 때문에 내려진 조치라고 합니다. 자가격리하니깐 얼마전 한국으로 간 한 친구가 그리워지네요 아직도 혼자 외롭게 자가 젹리중일텐데 힘내라고 그리고 친구로서 많이 사랑한다고좋은 추억이 같은 사람이니 또 보게 될것이라고 말이죠. 파이팅입니다.

놀스 웨스트 테러토리는 캐나다내 10개의 주와 3개의 테러토리중 가장 엄격한 집회 및 자가 격리 제한 사항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극히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지역 감염이 일어날 경우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치명 적인 위험 요소가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주변에 있는 알버타 주의 확산세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고 그럼에도 제한 조치가 느슨한 것도 테러토리를 더욱 굳건히 닫는 요인이라고 합니다. 현재 로스 웨스트 테러토리에서는 활성 사례가 없으며 5건의 총 확진자수를 보고했으며 이들 모두는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캐나다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예측 가능한 전체적인 모델링 작업이 실시되어 발표가 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모델링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은 사람들간의 접촉을 감소시키지 않으면 계속해서 증가가 가속화 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보건부에 따르면 10 17일까지 누적 사례 보고 총 숫자는 188.150에서 197.830건에 다다를 것이라고 내다 보았는데요. 이에 따라 사망자수도 9.690에서 많게는 9.800명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모델링에 따르면 타인과의 접촉률을 25%에서 35%까지 줄이면 대부분의 지역에서 전염병이 통제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현재는 60%에서 많은 지역은 70%넘는다고 합니다. 결국에 지금의 반으로 그 활동수를 줄여야 한다는 것이네요. 이에 따른 제한 조치가 강화될 것으로 보여 소상공인들의 한숨만 커지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나다 통계청에 의하면 9월의 378.000개의 신규 일자리를 추가했다며 현재 실업률은 4개월 연속 하락해 9%대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