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캐나다 로키 산맥을 가다. - 밴쿠버에서 Clearwater까지 (1박)

하이잭커 2010. 7. 7. 16:04
밴쿠버에서 약 400km쯤 떨어진 Clearwater란 곳입니다. 밴쿠버에서 아침 9시쯤 출발했는데 도착한 시간은 6시정도 됐네요. 중간 중간 둘러 보며 오다 보니 시간이 아무래도 많이 걸립니다.
Wells Gray 공원이 있는 곳인데 생각외로 가볼만한 곳이 많은 곳입니다. 그중 두곳을 소개할께요.
첫번째가 Spahat Falls란 곳입니다. Clearwater입구에서 약 14km정도 떨어져 있는데 조금 야시시한 폭포예요. 마치 여성의 그곳을 연상시키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 오랜시간 깍인 Caynon(계곡)사이에 위치해 물이 떨어지는 모습이 장관을 이룹니다.
캐나다의 산과 계곡은 빙하의 유입과 빠져나갈때 만든 상처의 모습들을 하고 있어 일단 장엄하고 거대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땅덩어리가 커서 그런지 그 모습도 상당 큽니다.



이곳은 Green Mountain 전망대라고 하는데 Spahat Falls에서 가까운 곳에 있고 주변의 경관을 한눈에 볼수 있게 만들어 놓았고 각 지역의 설명도 우리가 남산에 올라가면 각지역의 설명을 그림과 함께 해놓은 것처럼 여기도 보이는 곳에 사진과 지명 이름을 설명해 놓아 내가 보는 곳이 어떤곳인지 한눈에 알수 있게 해 놓았네요. 단지 문제는 비포장길을 한참을 차로 올라가야 해서 좀 그랬지만 로키산맥의 경치를 볼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았네요. 이제 숙소로 들어갑니다. 하루를 보낼 곳이죠.아마 모닥불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