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thing to tell you

[7월 7일] 캐나다 코로나 최신 뉴스입니다.

하이잭커 2020. 7. 8. 09:55

오늘의 코로나 바이러스 총 확진자수를 보고 가겠습니다. 오늘의 총 확진자수는  105.915 명이고.. 총 회복자수는   69.570 명을 나타내고 있고 사망자수는   8.693 명을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주요언론사의 메인 뉴스를 보겠습니다.

첫번째 뉴스입니다. 글로벌 뉴스에 의하면 세계 최대 백신 제조업체인 GSK 7 7일에 캐나다 바이오 의약품회사인 MEDICAGO COVID19백신의 개발과 잠재적 접종 테스트를 위한 기술 촉진을 위한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영국제약회사인 GSK는 직접적인 백신의 개발대신 그들이 지금까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전문 기술들을 다른 글로벌 기관과 공유하며 백신개발에 일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그들이 개발중인 백신은 인간에 대한 초기 시험을 7월 중순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성공하게 되면 내년 상반기에 백신이 제공되고 2021년 말까지는 1억개의 백신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다리면 백신이 나온긴 나올까요? 그러길 기대해 봅니다.

두번째 뉴스입니다. 미국의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다른 중국의 소셜미디어 앱들과 함께 틱톡의 사용을 금지 시킬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비디오 앱인 틱톡은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캠페인에 티켓을 사고는 가지 않는 단체 행동에 사용된 적이 있는 중국에 본사를 둔 기업입니다. 미국내에서는 중국 공산당이 통제하는 정보 작업을 지원하고 협조해야하는 중국 법률에 접촉을 받는 이기업에 대한 우려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와의 국경 마찰이후 인도측에서도 이 틱톡을 포함한 중국의 수십개의 앱을 금지 시키고 있습니다. 무역 전쟁에 버금가는 앱 전쟁이 시작되었네요. 앞으로는 이런 앱을 통한 정보 전달에 대한 무시무시한 통제와 감시가 심해지리라는 예상이 됩니다.

세번째 뉴스는 CBC TV가 전합니다. 최근 다시 코로나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호주에서는 500만명이 사는 빅토리아주 멜버른에 다시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필수 사업을 수행하지 않는 한 멜버른 주민들은 집에 머물러야 합니다. 수요일인 내일부터는 출근, 음식쇼핑 또는 의료약속에 참석하지 않는한 집에 있어야 하며 식당, 카페 및 바는 테이크 아웃 서비스만 제공할 수 있으며 체육관과 미용실은 문을 닫고 가족 모임도 2명으로 제한되며 현재 방학은 연장이 된다고 합니다. 현재 빅토리아주에서 호주 전체의 199건 중 191건의 새확진자가 나왔다고 발표했습니다. 반면 미국은 어제 플로리다에서만 10.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고 300만명의 확진자를 보유하고도 연일 바다에서는 축제가 한참입니다. 여기에 뉴욕시장은 다음과 같이 한마디 했다고 합니다.

네번째 뉴스입니다. 최근 32객국의 239명의 과학자들이 이전에 보고된 것보다 더 작은 입자가 더멀리 코로나 바이러스를 옮기고 사람들을 감염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이들은 현재의 WHO에서 제기한 2미터 거리두기에 대한 권고 사항을 변경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는데요. BC주 보건 행정관인 BONNIE HERNY박사는 이 논쟁이 과장되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그녀는 월요일 한 서한에서 약간의 논쟁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디자인되었다고 말하며 의견 불일치는 바이러스나 인플루엔자와 같은 다른 질병이 어떻게 퍼지는지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의 또 다른 하나의 논의일 뿐이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즉 이 이야기는 현재 제기된 부분도 대 다수의 과학자들의 공통된 의견이라기 보다는 소수의 의견일 수 있다는 추측이 가능해졌습니다. 한편 그녀는 가까이에서 접촉하는 사람들의 전송을 막는 것이 중요하며 그래서 마스크의 착용은 더 효과적인 전염예방에 도움을 주는 방법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섯번째 뉴스는 CTV NEWS가 전합니다. 영국의 여론 조사회사인 YOUGOV 29개국 사람들을 대상으로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태도와 이에 대한 행동을 조사해왔다고합니다. 5번에 걸쳐 매번 1000명 이상의 응답자를 전국에 걸쳐 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여러 개가 있지만 몇가지만 보면 일단 마스크를 공공장소에서 쓴다라고 답한 캐나다인은 58%정도 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가 80%이상을 유지한데 비해 이 수지는 조사국중 23번째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여전히 마스크 스는 것을 싫어한다고 볼 수 있죠. 그러나 손을 씻거나 물건을 만질때에는 위생에 신경을 전보다는 많이 쓰게 되었다는 조사결과입니다. 또한 6 30일 현재 80%의 캐나다인들은 정부의 코로나 대응에 매우 또는 다소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와의 세계적 싸움에 대해서는 33%만이 나아질 것이다라고 전망을 했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뉴스는 ㅇ요즘 이른 아침에 일어나면 새로운 헤성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COMET NEOWISE라는 이 헤성은 3 27일 처음으로 우주 망원경으로 발견돼 현재 하늘에서 쌍안경만 있으면 관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C/2020 F3 NEOWISE라고 불리는 이 혜성은 미 항공우주국이 발사한 네오와이즈 탐사선이 발견한 여러 행성중 하나로 이름도 그 탐사선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요즘이 가장 밝게 볼 수 있는 시기라고 하니 내일 날이 좋으면 한번 찾아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