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thing to tell you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실험 잠정 중단, 19개월 아기때문에 비행기 취항, 비만이 코로나 중증 유발 확률 높아, BC주 4일동안 429명 확진자, 나이트 클럽 폐쇄, 캐나다학교 개학

하이잭커 2020. 9. 10. 06:59

오늘의 코로나 바이러스 총 확진자수를 보고 가겠습니다. 오늘의 총 확진자수는  133.800 명이고.. 총 회복자수는 117.701명을 나타내고 있으며 사망자수는 9.153명을 기록중입니다. 현재 6.947.108명이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각주별 새 확진자로는 bc주가 98일에 지난 4일간의 기록으로 429건이 새로 보고되었고. 알버타주가 같은 날에 619건을 새로 보고했습니다.. 사스카치원은 7, 매니토바는 11, 온타리오주는 지난 2일동안 375건을 기록했으며, 퀘벡주는 163, 뉴브런즈윅, 노바스카샤는 없었고,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는 2, 뉴펀드랜드와 레버라도의 새로운 사례는 없었다고 합니다., 세개의 테러토리 유콘,. 노스웨스트 누나버트에서도 새로운 확진자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주요 언론사의 메인 뉴스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뉴스는 글로벌 뉴스가 전하는 소식입니다. 제약회사 아스트라젠네카와 옥스포드 대학이 개발중인 잠재적 Covid19 백신을 테스트하는 연구가 영국에서 설명할 수 없는 질병으로 인해 잠정적으로 중단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대변인은 성명에서 회사의 표준 검토 프로세스로 인한 안전 데이터를 검토하기 위해 백신 접종을 일시 중지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이 백신은 Covid19을 예방하기 위한 세계적으로 9개의 3상 실험을 진행중인 백신중 하나로 가장 빠른 접종이 예상되는 백신중 하나로 평가받아 왔습니다. 워터루 대학의 생물학 교수이자 면역학 캐나다 연구 위원장인 브라이언 딕슨 박사는 인터뷰에서 백신의 심각한 부작용에 대한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3상실험에 주된 목표라며 100.000명중 1명이라도 3상 실험에서 심각한 부작용을 경험하게 된다면 그 백신은 승인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각 백신 업체들은 빠른 시판에 대한 정치적 압력에 직면하여 안전 기준이 떨어질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진후 역사적 서약이라는 것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참으로 어렵고도 어려운 일이네요. 아무쪼록 빠른 연구 재개로 백신이 개발되어 일상이 다시 돌아오기를 바래 봅니다.

두번째소식입니다. 캘거리에서 토론토로 가는 비행기가 3살짜리 아이의 마스크 논쟁으로 인해 결항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화요일 아침 캘거리를 출발해 토론토로 가기로 되어있는 비행기에 19개월 된 아이를 데리고 탑승한 부부는 자리에 앉자 비행기 직원이 다가와 아이의 얼굴에 마스크를 씌워야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간난아이였기에 마스크를 씌우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하는데요. 당연히 한번도 마스크를 써본적이 없는 아기는 당황하게 되고 계속해서 울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그 비행사 직원은 다음번에는 경찰이 여기에 와서 당신을 체포하고 당신은 아이와 함께 떠나야 합니다. 라고 경고를 했다고 합니다. 결국 경찰이 도착했는데 그후 경찰에 따르면 단지 지원 목적으로 가있었을 뿐 체포는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비행기는 끝내 출발하지 못한채 비행을 취소했고 그 아이의 부모는 여전히 캘거리에서 다음 비행기를 기다려야 하는 신세가 되었다고 합니다.

세번째 소식입니다. 펜데믹 초기에 의사들은 covid19으로 인해 중병에 걸린 사람들에 대해 뭔가를 발견했는데 그것은 바로 비만이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데이터가 더 많이 쌓이면서 이는 더욱 분명해졌고 의사들은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비만은 심장병과 당뇨병을 비롯한 여러 건강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을 높이며 이러한 문제는 결국 Covid19의 환자를 더욱 아프게 하는 질환중 하나라는 몇가지 증거가 있다고 합니다.

비만인 사람들을 35% 포함한 5.200명의 코로나에 감염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BMI (Body Mass Index) 즉 체질량 지수가 더 높은 사람들은 중증환자가 될 가능성이 더 높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찾아 보니 이 체질량 지수는 자신의 몸무게에 키를 m로 계산한 것에 제곱을 해서 나누면 알 수 있는데 25이상이면 과체증 30이상이면 비만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키가 175cm이고 몸무게가 83kg이니깐 일단 175cm를 미터로 바꾸면 1.75m가 됩니다.   1.75를 제곱을 하면 3.0625가 되죠. 여기까지 잘 따라 오셨나요? 자 그럼 83 나누기 3.0625하시면 27.102정도가 되기때문에 저는 다행히 과체중이네요. 다행이라는 말을 하면 안되겠네요. 과체중도 문제는 문제니깐 말이죠. 

비만은 일부 국가또는 지역 사회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큰 타격을 입은 이유중 하나 일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19만명의 사망자를 낸 미국에서 성인의 비만율은 수십년동안 증가했고 현재는 전체 인구중 42%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 비율은 흑인과 히스패닉계 미국인 즉 스패인어 계열의 나라에서 온 사람들 사이에서 훨씬 더 높다고 합니다. 특히 BMI 40이상일 때 더욱 그 증상은 두드러 진다고 하는데요. 연구원들의 따르면 많은 여분의 체중을 짊어지게 되면 신체에 부담이 되고 과도한 지방은 폐의 팽창 및 호흡 능력을 제한 할 수 있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인 코로나 바이러스에 특히 취약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만인 사람들의 몸에는 염증이 많이 발견되는데 이또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침투를 용이하게 하는 한 요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살을 빼야하는 것은 맞는 것 같네요. 저도 더욱 열심히 운동을 해야 겠습니다.

네번째 뉴스는 CBC TV가 전하는 소식입니다. 지난 주말 4일동안 429건의 새 확진자가 보고된 BC주에서는 나이트 클럽과 연회장을 폐쇄하고 오후 10시 이후 식당에서 주류 판매를 금지하며 음악 또는 기타 볼륨을 대화를 할 수 있는 수준으로 줄이도록 지시했다는 소식입니다. 바 및 식당은 음식을 제공하지 않는 한 11시까지는 문을 닫아야 합니다.

BC주의 새로운 보고는 123건이 금요일과 토요일 사이에, 116건은 토요일과 일요일, 107건은 일요일과 월요일 그리고 83건이 월요일과 화요일 사이에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2차 물물결이 시작된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고 합니다. 보니 헨리 비씨주 공중 보건 담당관도 이점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며 새로운 조치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화요일에는 웨스트 밴쿠버의 한 사립학교 직원과 학생  들 사이에 잠재적인 노출이 발생해 보건 당국은 연락처 추적을 수행중이며 해당 학생과 직원은 2주간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현재 비씨주의 총 확진자수는 6.591명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사망자수는 213명을 기록중입니다.

다섯번째 뉴스는 CTV NEWS가 전하는 소식입니다. 이집트에서 2.500년 넘게 방치되었던 13개의 나무관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집트 관광 및 유물부서에서는 일요일에 발견된 내용을 페이스북 게시물에 자세히 설명하면서 고대 이집트의 주요 매장 장소인 사카라에서 고고학 발굴 과정에 이 관들을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관안에는 누가 묻혔으며 무엇이 발견되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부유한 계층과 그렇지 않은 계층의 모양은 쉽게 구분될 정도로 정교하게 보관되어져 있었다고 합니다.

다른 주목할 만한 발견으로는 미라 사자와 다른 동물 모양이 발견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 남아있는 치즈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어제를 기해 캐나다의 거의 모든 학교가 개학을 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그들의 학교로 다시 돌아 갔지만 예전과는 다른 모습의 학교생활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등교에서부터 점심 먹는 것까지 일일히 점검하고 마스크를 쓴채 진행되는 어려움들이 있었아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모든 주에서 별 큰 문제 없이 수업이 진행중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학교에 다시 복귀한 우리 아이들에게 응원에 메시지를 보냅니다. 인생은 쉽고 조용하게 계발될 수 없다. 시련과 고통의 경험을 통해서만 영혼은 강해지고 야망이 고무되고 성공이 이뤄지수 있다. 헬렌 켈러.의 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