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mething to tell you

[11월 27일] 캐나다 코로나 현황

 

안녕사십니까 11 26일 캐나다 및 전세계 확진자 현황을 보도록 하겠씁니다.

먼저 캐나다 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캐나다 총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수는 어제보다 5.631명이 많은  359.741 명이고 사망자는 89명이 늘어난 11.894631명을 기록중입니다.

오늘 발표된 각주별 상황으로는

먼저 비씨주가 오늘 보고에서 911명의 새확진자를 보고하면서 11건의 사망자도 같이 보고했습니다.. 현재 301명이 코로나로 병원에 입원중이며 그중 69명이 중환자실에서 집중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30.884건의 총 확진자수와 395명의 사망자를 기록중입니다. 밴쿠버 공항내 국내 여행자의 빠른 바이러스 테스트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테스트를 위한 자원해서 검사를 받을 여행자들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어제는 비씨주의 확진자수 보고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여러 매체를 활용해 조사를 하다보니 생긴 착오로 다음부터는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알버타주는 1.227건의 새확진자와 9건의 사망자를 보고했습니다. 이주에서는 전염병을늦추기 위한 3주 제한 조치를 시작하면서 오히려 그 확진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다음 3주간은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업이 없습니다. 또한 실내 사교 모임이 금지되고 야외 모임의 경우 10명으로 제한되며 애드먼튼과 캘거리의 실내 작업장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 됩니다. 디나 힌쇼 보건 책임자는 오늘 모든 알버타인들이 새로운 이 도전을 받아들이고 실천해 줄것을 다시한번 당부했습니다.

사스캐치원은 오늘 329건의 새 확진자를 보고 하면서 4명의 사망자도 같이 보고했습니다. 사망자중 3명은 80세이고 1명은 70대라고 발표했는데요 현재도 병원내 입원환자 111명 가운데 16명이 사투를 벌이는 중이라고 합니다. 리자이나 사스카툰 프린스알버트 및 무스조에 있는 병원에서는 빠른 코로나 검사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라고 금요일 발표했습니다. 15만에 결과를 알수 있으며 무증상 환자의 상태를 신속하게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장기 요양원시설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매니토바에서는 오늘 344명의 새 확진자와 14명의 사망자를 발표했습니다. 이로서 매니토바에서는 총 사망자수가 280명이 되었습니다. 10월에 불과 60명에 불과하던 사망자수가 11월에만 197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병원에 입원한 환자수는 322으로 증가했고 중환자실에서 집중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이 45명으로 기록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주 최고 간호 책임자는 중환자실의 운영이 코로나 이전의 1.5배에 해당하는 과도한 능력 이상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며 어려움을 토로했습니다.

온타리오주는 오늘 사상 최고치인 1.855건의 새확진자를 보고했으며 사망자도 21명을 추가로 보고 했는데요. 이로서 사망자수는 총 3.595명이고 병원에 입원한 환자수는 541명으로 그중 151명이 중환자실에서 집중치료중이라고 합니다. 필지역이 517건으로 가장많았고 다음이 토론토로 494건을 욕지역이 189건을 기록했습니다. 더그포드 수상은 지난 몇주간 많은 축하 모임들이 있었다며 몇일간 이 숫자의 증가를 보게될것이라고 했습니다. 주정부는 힐 리어 사령관을 필두로 백신배포에 대한 테스크 포스팀을 꾸렸으며 백신이 승인되어 보급되는 순간부터 접종이 이루어지는 시기까지 군대의 힘을 빌릴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퀘벡주는 오늘 12694명의 새 확진자를 보고했으며 38명의 추가 사망자를 보고했습니다. 이로서 총 사망자수는 6.984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병원에는 669명이 입원해 있으며 이중 중환자실에는 90명이 사투를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말씀드린 이 주에서 가장 바이러스로 고생중인 지역인 사그넷에서는 빠른 코로나 테스트를 받게 되는 최초의 지역이 될것이라고 합니다. 이주 보건 국장인 호레시오 애루다 박사는 오늘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고 12월 중순부터 이 지역 전역에서 빠른 테스트를 시작하게 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뉴브런즈윅은 오늘도 어제에 이러 12명의 새 확진자를 보고했지만 사망자는 없었다고 합니다.. 이주 최고 의료책임자인 제니퍼 러셀 박사는 프레더릭톤 지역이 주황색 단계로 들어갈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사람들이 보건 규칙에 잘 따라 준다면 크리스 마스가 되면 노란색 단계로 들어갈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공부 잘하면 서울대 간다는 말처럼 들리네요. 현재는 멍턴, 세인트존스 그리고 프레더릭톤 지역에서 바이러스의 노출로 인한 경고 발령중이라고 합니다.

프린스 애드워드 아일랜드에서는 오늘 확진자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주 3개의 잠재적 바이러스 노출에 대한 경보로 인해 아틀란틱 슈퍼스토어의 이용 고객에 대한 테스트를 실시했으나 현재는 모두 음성으로 판정되었다고 합니다. 이주의 산림치료 가이드인 줄리엣 카스씨에 의하면 녹색 식물과의 만남은 전염병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자연에서 녹색 잎과의 접촉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노바스코샤는 오늘 9건의 새확진자를 보고했는데 이주에서는 이로서 활성 사례가 119건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이중 한건이 배드포드 학교에서 1건이 나와 그 학생은 자가격리중이며 금요일에 학교 문을 닫았다고 합니다. 그 학생의 학급 학생 모두 검사를 받게 되며 14일간 자가격리 될것이라고 합니다.

뉴펀들랜드와 레버라도는 4건의 새 확진자를 보고했습니다. 이주에는 이제 31개의 활성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수요일부터는 이주로 들어오는 모든 여행객들은 14일간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세개의 테러토리중 유콘이 오늘 2건의 확진자를 보고했습니다. 이확진자들중 한명은 11 14일에 있었던디왈리 축제에 참석해 감염되었다고 합니다. 이페스티발에 참석하여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즉시 테스트를 받을 것을 권고한다고 합니다. 또한 테러토리내에서 12 1일부터 마스크가 의무화됩니다. 노스웨스트는 확진자가 없었으며 누나벗에서는 오늘 4건의 확진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로서 현재 총 확진자수는 159명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